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현대중공업그룹, 2,666억 원 규모 선박 5척 수주
2020.01.2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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▶ 팬오션사와 PC선 4척, 유럽 선주사와 VLCC 1척 건조계약 체결
▶ 현대미포조선 지난해 PC선 총 40척 수주, IMO2020 시행으로 올해도 대량 수주 기대돼
▶ 현대중그룹, “기술력 바탕으로 올해 수주목표 달성 위해 최선 다할 것”
현대중공업그룹이 석유화학제품 운반선(Product Chemical Tanker, PC선)과 초대형유조선 수주에 성공했다.

현대미포조선은 21일(화) 팬오션(Pan Ocean)사와 5만 톤급 PC선 4척, 총 1,574억 원 규모의 건조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.

이번에 수주한 PC선은 길이 183m, 폭 32.2m, 높이 19.1m로, 현대-베트남조선(HVS)에서 건조돼 2021년 6월부터 순차적으로 인도될 계획이다.

PC선은 현대미포조선의 주력 선종으로, 현대미포조선은 지난해에만 총 40척을 수주한 바 있다.

올해 PC선 발주 전망도 밝다. 환경규제인 IMO2020이 본격 시행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저유황유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데다, 미국 엑손모빌 등 주요 석유기업들이 생산량 증가를 위해 설비투자를 늘리고 있기 때문이다.

초대형유조선 수주 소식도 이어졌다. 현대중공업그룹은 유럽 선주사로부터 30만 톤급 초대형유조선 1척을 수주했다고 밝혔다. 이 선박은 전남 영암의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돼 2021년 6월 인도될 예정이다.

현대중공업그룹은 올해 조선부문 수주목표를 159억 달러로 잡았다. 이는 지난해 수주액인 130억 달러 대비 22% 증가한 수치로, 대형 LNG 프로젝트 등이 예정되어 있는 등 시황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됐다.

현대중공업그룹 관계자는 “올해 환경규제가 시행됨에 따라 가스선과 PC선 등 관련 선박들의 발주가 이어지고 있다.”며, “이 분야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올해 수주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밝혔다.

한편, 현대-베트남조선은 현대미포조선과 베트남 국영조선공사의 합작사로, 최근 사명을 현대-비나신조선 (HYUNDAI-VINASHIN SHIPYARD, HVS)에서 현대-베트남조선(HYUNDAI-VIETNAM SHIPBUILDING, HVS)으로 변경한 바 있다. <끝>

※ 사진 설명: 지난 20일에 진행한 계약식 사진. 왼쪽 가삼현 현대중공업 사장, 오른쪽 안중호 팬오션 대표